경희대학교 지구사회봉사단 GSC

Global Volunteer Team

GVT는 '학문과 평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인간에게 사랑을,
인류에게 평화를'
이라는 가치 아래, 대학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About GVT

글로벌봉사팀 GVT를 소개 합니다.

왜 글로벌봉사팀인가?

경희대학교가 대학 사회공헌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갑니다.
창학 초기부터 대학의 공적 책임을 강조해 온 경희는 오랫동안 축적해온 교육·연구 역량을 글로벌사회의 미래를 위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에너지로 승화 시키고자 합니다.
경희의 글로벌봉사(Global Volunteer)는 경희의 오랜 전통이자 비전인 ‘학문과 평화’ 위에서 출발 합니다.
경희는 대학의 지적 자산을 지역 및 글로벌사회와 공유 하고자 합니다.
경희의 사회적 실천은 ‘더 나은 교육, 더나은 인류사회’를 위해 대학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또 무엇을 해야 하는것인지에 대한 답을 구해 나가는 과정 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존재는 서로 긴밀한 영향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빈곤과 기아, 질병, 기후변화, 에너지 고갈, 문명 간 갈등에서부터 매일 우리 식탁에 오르는 먹을거리의 안전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난제는 모두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감과 연대가 지역의 범주를 넘어 글로벌 스케일로 확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 연민은 글로벌 연민이어야 하고, 나눔 또한 글로벌 나눔이어야 합니다.
‘글로벌 상상력’이 절실하게 요청되는 시기 입니다.
우리는 글로벌사회의 일원으로서 세계평화를 달성 하는데 기여해야 합니다.
글로벌 차원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데 적극 나서야 합니다.

경희의 ‘글로벌봉사팀’이 대학의 미래, 인류의 미래를 향해 나아 갑니다.

글로벌봉사팀

글로벌봉사팀은 대학 사회 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합니다.

경희의 사회공헌은 다릅니다. 교육·연구·실천 부문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평화’의 구현에 기여 할 것 입니다.
경희의 글로벌봉사는 단순한 나눔에서 그치는 것이아니라 고등교육기관인 대학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 입니다.
사회공헌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와 자기주도적 실천이 무엇보다도 중요 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봉사팀은 범대학 차원의 사회공헌 체계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지원할 계획 입니다.
글로벌봉사팀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NGO, 지자체, 기업 봉사단, 언론, 정부기관과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유엔본부 및 산하 전문기구(UNESCO, UNDP, UN Academic Impact, UN Global Compact emd)를 비롯해 KOICA, 국제 NGO, 해외대학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해 운영 할 것 입니다. 이 같은 협력체계 안에서 더 많은 글로벌 실천의 장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경희대학교는 글로벌봉사팀의 출범과 함께 사회적, 글로벌 책무를 다하는 ‘대학다운 미래대학’을 실현 하고자 합니다.
글로벌봉사팀은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경희인의 꿈과 열정이 성숙하는 창조적인 플랫폼이고자 합니다.